의안대군파 4세 약사에는 총 29건의 인물자료가 존재합니다.
한산군(韓山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의산(義山), 시호는 충정(忠貞), 대군의 손자로 익천군의 장남이다. 한산군(韓山君)에 봉해졌다. 계유정난 때 의안대군파 16인 중의 한 사람으로 장남 해령군 우경(友敬)과 같이 화를 당했다. 숙종대왕 때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고 가선대부에 추증되었다.
배위는 정경부인 김해김씨이다. 2남을 두었으나 장남은 함께 화를 당하고 차남 해평군의 자손들이 이어지고 있다.
배위는 정경부인 김해김씨이다. 2남을 두었으나 장남은 함께 화를 당하고 차남 해평군의 자손들이 이어지고 있다.
해령군(海寧君) ?∼1454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우경(友敬), 시호는 충경(忠敬) 대군의 증손이며 대군의 7남인 익천군의 장손이고 한산군의 장남이다. 아버지 한산군과 함께 계유정난에 관계되어 1454년(단종 2)에 화를 당했다. 1698년(숙종 24)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고 해령군(海寧君)으로 봉군되었다.
배위는 정경부인 진주강씨이다. 후손이 없어 왕명으로 12대 족손 환려(煥呂)가 봉사하고 있다.
배위는 정경부인 진주강씨이다. 후손이 없어 왕명으로 12대 족손 환려(煥呂)가 봉사하고 있다.
화남군(花南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사문(沙門), 시호는 의민(毅愍). 안계군의 4남이며 화성군의 셋째 동생이다. 계유정난 때 화를 당하고 숙종대왕 때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어 있다. 1900년(광무 4) 왕명으로 14대 족손 인섭(仁燮)이 봉사하고 있다. 화남군(花南君)에 봉해졌다.
화릉군(花陵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모(謨), 시호는 희의(僖毅). 대군의 증손이며 안계군의 3남으로 16인 중에 끼어 계유정난 때 부자, 형제들과 함께 화를 당했다. 숙종대왕 때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어 있다. 화릉군(花陵君)에 봉군되었다. 1900년(광무 4) 왕명으로 14대 족손 민익(民翼)이 봉사하고 있다.
화산군(花山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심(諶), 시호는 희민(僖愍). 대군의 증손으로 안계군의 차남이며 화성군의 아우이다. 계유정난 때 화를 당하고 숙종대왕 때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었다. 화산군(花山君)에 봉해졌다. 1900년(광무 4) 왕명으로 14대 족손 우성(遇成)이 봉사하고 있다.
화선군(花善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원상(原祥), 안계군의 6남으로 계유정난에 관계되어 안변으로 유배되었다. 화선군(花善君)으로 봉해졌으며 두 아들이 있어 대를 이어오고 있다.
화성군(花城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해(諧), 시호는 충목(忠穆). 대군의 증손이며 흥천군의 손자이고 안계군의 장남이다. 아버지와 다섯 동생과 함께 계유정난 때 화를 당했다. 일찍이 대호군을 지냈다. 1698년(숙종 24)에 신원되어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고 화성군(花城君)에 봉해졌다.
배위는 정경부인 원주변씨로 아들 석준(碩準)과 석규(碩圭)가 살아 남아 자손들이 이어지고 있다.
배위는 정경부인 원주변씨로 아들 석준(碩準)과 석규(碩圭)가 살아 남아 자손들이 이어지고 있다.
화평군(花平君) ?∼1453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주령(注令), 시호는 숙민(肅愍). 안계군의 5남이며 화성군 · 화산군 · 화릉군 · 화남군의 동생으로 화선군의 형이다. 또한 계유정난 때 희생되어 숙종대왕 때 신원되었다. 화평군(花平君)에 봉해졌다. 1900년(광무 4) 왕명으로 13대 족손 주만(周萬)이 봉사하고 있다.
흥천군(興川君) 1381∼? 파명:의안대군(義安大君)
  휘는 회(턵), 대군의 6남으로 흥천군(興川君)으로 봉군되었다. 1414년(태종 14) 세자시사관이 되었다. 1421년(세종 3) 도총제로 임명되었다. 1453년 계유정난 때 흥천군의 장남 보인(保仁)과 5손자(해 · 심 · 모 · 사문 · 주령)가 모두 화를 입었으며 장릉 충신단에 배향되었다.